목회수상
•홈  >  신학논단  >  목회수상
  제  목 : 하나님이 책임지시는 결정(20.11.02. 주일) 조회수 : 5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5-11-08

영의 세계는 실제로 존재하는 세계인데 사람들은 잘 알지 못한다. 사람들의 삶과 죽음, 행복과 불행, 성공과 실패의 모든 것이 영의 세계와 직접 연결이 되어 있다. 사람들의 삶에 있어서 원치 않는 문제들이 왜 생기는가 사람들은 알수가 없다. 그러나 영의 세계를 들여다 보면 모든 영적인 세력들이 사람들의 삶에 개입해서 실제로 영향을 행사하는 것을 보게 된다. 세상에 존재하는 악의 영들로부터 안전하게 사는 방법은 무엇일까.

하나님은 이에 대하여 말씀으로 답을 주신다. 하나님은 태초부터 계신 말씀이시오 이 말씀으로 하나님은 모든 일을 하신다. 말씀이신 하나님은 선한 신이요 거룩한 신이며 사랑의 신이고 복 주시는 신이신 것을 하나님은 말씀으로 알려주셨다. 누구든지 말씀을 알고 믿고 의지하며 순종하면 말씀이신 하나님은 그 말씀하신 내용대로 믿는 자에게 순종하는자에게 꼭 이루어지도록 하나님이 일하신다.

놀라운 사실은 하나님과 또 다른 신, 사망의 신이요 저주의 신이요 불안정한 신이요 고통받고 저주 받다가 지옥가게 하는 신이 사람들의 삶의 현장에 있다. 예수 안에서 말씀을 믿고 순종하면 말씀이신 하나님이 그 말씀에 약속하신대로 사람에게 꼭 이루어지게 하신다. 하나님이신 말씀과 순종하여 하나님이 책임져 주시는 삶을 살 것인가 불순종하고 마귀의 저주 아래 살 것인가는 삶들의 결정에 의해서 정해진다. 우리는 기도하고 말씀이신 하나님이 복주시고 책임져 주시는 좋은 결정을 하자. 

 "

  이전글 : 영의 세계와 예수님의 사랑(25.10.26. 주일)
  다음글 : 추수감사주일 초청잔치를 맞이하며(25.11.09. 주일)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