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수상
•홈  >  신학논단  >  목회수상
  제  목 : 교인 총회(23.8.13. 주일) 조회수 : 213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3-08-16

침례교회는 교회의 중요한 일이 있을 때 교인총회를 열어서 교회의 중요한 결정과 계획 진행을 공유합니다.

이번 교인총회는 교회의 무엇을 결의하는 모임이 아니고, 교회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기도하며 하나님의 인도하심과 하나님의 응답하심으로 정해진 내용을 교회 성도님들에게 알리고 교회가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해서 기도하고 세운 계획을 공유하고 하나님의 교회가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해서 세운 계획에 교인 각자가 어떻게 힘을 모아서 그 일을 성공시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며 하나님 영광을 높이고 하늘나라에 가서 받을 상을 준비하는 좋은 기회로 삼을 것인가에 대해서 같이 생각하며 같이 기도하여 하나님의 교회 일을 성공시키는 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내용이라도 교회에 대해서 잠시 생각해 보겠습니다.

교회는 이 세상에 있는 기관 중에 유일하게 예수님이 세우신 기관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은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라는 베드로의 신앙고백 위에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16:18)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이 교회를 세우신 첫 번째 목적이 음부의 권세 마귀의 권세를 이기는 데 있음을 예수님이 말씀하고 있습니다.

교회의 구성을 보면 교회의 머리는 예수님이시고(1:22), 교회는 예수님의 몸이며(1:23), 성도는 예수님의 몸 된 교회의 지체가 된다고 했습니다(12:27). 그러므로 예수님은 교회를 세우시고 사망 권세를 가지고 세상을 지배하면서 사람을 죄짓게 하는 마귀의 권세를 이겨서 죄로부터 자유하고 교회를 통하여 예수님과 하나가 되어서 예수님의 모습과 그 능력을 증거 하여 죄로부터 자유하고 마귀 권세를 이겨서 하나님이 약속하신 복을 받고 삶의 열매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데 교회의 지체가 되는 성도들이 해야 할 생활의 목적이 있는 것입니다.

교회는 예수님의 뜻에 따라서 예수님이 세우신 교회의 목사를 예수님의 종으로 알고 예수님이 세우신 교회의 목적에 맞게 자기를 훈련시키고 하나가 되게 해서 하나님의 약속이 이루어지는 열매 있는 그리스도인으로 살게 하는데 교회는 힘을 다해야 하고 성도는 거기에 맞는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가는 데 힘을 모아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예수님을 주인 삼고 예수님의 뜻에 맞게 살아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교인총회를 통하여 하나님이 자기 영광을 위하여 세우신 계획들을 들어보시고 믿음으로 받아 공유하시며 하나님이 세우신 새로운 계획에 동참해서 하나님의 뜻을 이루고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일에 모두 힘을 다해서 하나님의 영광을 높이는 축복이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

  이전글 :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그리스도인(23.8.6. 주일)
  다음글 : 
이전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