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수상
•홈  >  신학논단  >  목회수상
  제  목 :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그리스도인(23.8.6. 주일) 조회수 : 180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3-08-08

무더운 장마가 지나고 녹음방초 우거진 8월이 됐습니다. 8월은 변화의 계절이면서 열매의 계절입니다. 8일이 입추이고, 23일이 처서입니다. 입추라 함은 가을이 시작되었다는 것이요, 처서라 함은 날씨가 서늘해진다는 의미입니다.

계절이 변하고 날씨가 변해도 변하지 않는 영원한 것이 있으니 하나님의 사랑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변하지 않습니다. 금이 변하지 않고 다이아몬드가 변하지 않듯이 하나님의 사랑은 변하지 않습니다.

이 변하지 않은 하나님의 사랑 앞에 변하는 것이 있으니 사람의 마음입니다. 사람의 마음은 너무나 약해서 늘 변하기 쉽습니다.

하나님이 가르쳐주신 하나님의 사랑을 받은 사람은 하나님의 사랑이 변하지 않은 것과 같이 믿음도 변하지 않아야 합니다.

사람의 마음은 변하지 말아야지 하고 마음을 먹으니 지켜지는 것이 아닙니다. 변하지 않은 단 한 가지 방법은 변하지 않은 예수님을 주인으로 모시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영원히 변하지 않으시고 예수님의 사랑도 영원히 변하지 않습니다. 예수님이 변하지 않으시는 것은 예수님은 변하지 않으시는 하나님이요 변하지 않은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세상의 모든 사람은 다 변질됩니다. 그러나 유일하게 변질되지 않은 한 사람이 있으니 말씀이 육신이 되어 오시고 성령으로 잉태되어 오신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이십니다. 이 예수님을 주인으로 모셔 들이고 예수님을 주인으로 모시고 살면 이 사람이 예수님으로 인하여 변질되지 않은 사람이 됩니다.

이 예수를 주인 삼은 사람은 변질되기 쉬운 옛사람이 죽어서 없어지고 변질되지 않은 새 사람으로 살게 됩니다.

그러므로 사람이 죄에서 구원받고 마귀로부터 자유하고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는 복 있는 삶은 오직 하나 예수를 주인 삼는 생활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예수를 주인 삼기 전에 먼저 할 것은 옛사람이 죽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사람으로 새롭게 나는 것입니다. 그러한 후에 자신이 옛사람은 죽었다고 시인하고 새사람이 되었다고 시인해야 합니다.

이와 같이 믿음을 고백하고 이러한 사람이 되었다고 자신이 계속 시인하면 됩니다. 시인했으면 시인한 것을 매일 생활 중에 확인하면서 살아야 합니다. 이와 같이 사는 삶을 변화된 삶이라고 하고 이와 같이 변화된 삶을 계속 살아가면 하나님의 약속이 이루어지고 기적이 경험되는 능력 있는 그리스도인으로 살게 됩니다.

말씀을 마음속에 잘 정리하고 새겨서 예수님처럼 변함없는 믿음의 사람이 되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며 하나님의 영광을 높이는 영원토록 변함없는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그리스도인이 되시기 바랍니다.

 "

  이전글 : 새로운 피조물(23.7.30. 주일)
  다음글 : 교인 총회(23.8.13. 주일)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