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수상
•홈  >  신학논단  >  목회수상
  제  목 : 사랑의 중요성(23.6.18. 주일) 조회수 : 153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3-06-19

신이 창조한 단어 중에 가장 아름다운 단어가 사랑이라는 말이 있다.

사랑이라는 말은 어감이 부드럽고 거부감이 없다. 그런데 이 사랑이 거짓으로 드러날 때 사람들은 분노한다.

어떤 사람이 사랑을 고백하면서 자기의 사랑은 진실한 것이고 변하지 않을 것이며 이 사랑에 자기의 전부를 걸겠다고 하면 이렇게 고백하는 사랑의 고백 앞에 흔들리지 않을 사람은 아마도 없을 것이다. 그러나 이 고백이 진실한 것이 아니고 자기의 목적을 이루기 위한 거짓이었다는 것을 알게 되면 사람들은 실망하고 분노할 것이다.

문제는 사람들이 말하는 사랑이란 신뢰하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알기 어려운 것이 사람의 마음이다. 사람이 자기중심이 되면 이 사람의 말은 신뢰하기가 매우 어렵다.

자기중심인 사람, 자기가 삶의 주인 된 사람은 그 주인이 세상 신 마귀요 마귀의 특성 중에 가장 두드러진 특성이 거짓말이기 때문이다. 마귀의 이론은 어느 것 하나도 진실로 믿을만한 것이 없다. 마귀의 말은 거짓말로 시작해서 거짓말로 끝난다. 세상 사람들이 이해할 수 없는 것은 이 거짓말을 신기하게 생각하고 따른다는 것이다. 거짓을 따르는 놀라운 이유는 그들의 거짓을 증명할 근거가 없기 때문이다. 세상 신을 섬기는 세상 사람들은 주인이 이와같이 거짓말쟁이요 거짓을 가르치기 때문에 거짓말을 하게 되는 것이다.

하나님은 거짓말을 하지 않으신다. 하나님은 진실만을 말씀하시고 자기가 하신 말씀에 대해서는 언제나 책임을 지신다. 성경을 읽어보면 반복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사실이 하나님은 하신 말씀을 지키신다는 것이다.

사람들은 마귀가 하는 말이 옳다고 생각한다. 대표적인 것이 윤회에 관한 것이다. 어디에서 어떤 사람이 죽었는데 그 사람과 같은 사람이 출생했다고 한다. 그러므로 윤회는 사실이라는 등의 말들이다. 그러나 그것은 거짓이다. 사람은 죽어서 영혼이 육신과 분리되면 육신은 썩어서 없어지게 되고 영혼은 음부에 갇히게 된다. 어디에도 다닐 수 없다. 그럼에도 죽은 사람이 나타났다고 하는 것은 그 죽은 사람을 죽게 한 귀신이 그 사람의 모습과 인격으로 그 사람을 가장하여 세상에 태어난 다른 사람 속에 들어가서 죽은 사람이 다시 나온 것처럼 속이는 것이다. 이것은 다른 말로 마귀가 귀신을 이용하여 속임수를 쓰는 것이다. 사람들은 이 사실을 모르고 나타나는 현상만을 보고 그 현상에 의해서 윤회가 실제로 이루어진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내가 이렇게 정리하고 결론을 내리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믿음을 근거로 한 것이며 불교의 가르침에 믿을 것이 없다는 것을 전제로 하여 내리는 결론이다. 따라서 하나님의 말씀은 절대 진리이며 믿고 살 때에 하나님의 약속은 이루어진다.

이 하나님께서 성경에 가르치시는 말씀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을 사랑이라고 말씀하신다. 성경에 나와 있는 모든 것을 다 한다고 해도 사랑이 없으면 아무 가치가 없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인들은 사랑에 대해서 잘 알아야 한다. 사랑을 알고 행할 때 비로소 하나님이 약속하신 최고의 것을 소유하게 된다.

 "

  이전글 : 하나님의 사랑(23.6.11. 주일)
  다음글 : 예수님의 새 계명(23.6.25. 주일)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