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논단
•홈  >  신학논단  >  신학논단
  제  목 : 베뢰아의 귀신론을 비판한다. (7) 조회수 : 848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3-04-01
5. 자연수명 120년과 무저갱과 귀신에 대하여
 
3) 귀신과 무저갱을 연결 짓는 것은 비성경적이며 잘못된 것이다.
  그러므로 귀신과 무저갱을 연관 지어 생각하는 것은 불신자의 사후영이 귀신이라는 것을 전제로 한 가상 스토리일 뿐이지 성경에는 전혀 그 근거가 없는 것입니다. 성경에 없는 내용을 자기의 머릿속에서 만들어 성경인 것처럼 정리하여 주장하는 것은 그리스도인이 할 일이 아닙니다. 그리스도인 특히 주의 종은 어떠한 경우에도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을 초월해서는 안 되는 것입니다. 또 계시록 11장 7-8절을 보면 "저희가 그 증거를 마칠 때에 무저갱으로부터 올라오는 짐승이 저희로 더불어 전쟁을 일으켜 저희를 이기고 저희를 죽일 터인즉 저희 시체가 큰 성 길에 있으리니 그 성은 영적으로 하면 소돔이라고도 하고 애굽이라고도 하니 곧 저희 주께서 십자가에 못 박히신 곳이니라."(계11:7-8) 이는 무저갱에서 짐승이 올라와 전쟁을 일으켜 많은 사람을 죽일 것이라는 내용입니다. 이와 같이 계시록 9장 1-2절의 말씀을 보면 무저갱은 열쇠가 있고 열쇠를 열면 무저갱의구멍에서 풀무에서 나오는 것과 같은 연기가 나와서 해와 공기를 어둡게 하고 황충이 올라와서 전갈의 권세와 같은 권세를 가지고 짐승이 올라와서 많은 사람을 죽여 시체가 큰 성의 길에 쌓일 것이라는 내용입니다.
 
① 불신자의 사후영이 귀신이라는 주장은 비성경적이다.
  그러므로 인간의 자연수명이 120년인데 120년 안에 죽은 사람들은 귀신이 되어 세상에 떠돌다가 120년이 차면 무저갱에 들어간다는 것은 불신자의 사후영이 귀신이라는 것을 주장하기 위하여 베뢰아 측이 만든 가설일 뿐이지 성경적 근거는 어디에도 없습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비성경적 주장은 철회해야 하는 것이며 성경이 아닌 것을 성경인양 하는 것은 거짓에 해당되기 때문에 회개할 일입니다.
 
4) 144,000, 7년 환란, 아마겟돈전쟁 - 무저갱과 천년왕국
 
① 무저갱은 열쇠가 있고 마귀와 그 사자들을 가두는 곳이다.
  무저갱에 대해서 한 번 더 보겠습니다. 계시록 20장 1-3절에는 무저갱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또 내가 보매 천사가 무저갱 열쇠와 큰 쇠사슬을 그 손에 가지고 하늘로서 내려와서 용을 잡으니 곧 옛 뱀이요 마귀요 사단이라 잡아 일천년 동안 결박하여 무저갱에 던져 잠그고 그 위에 인봉하여 천년이 차도록 다시는 만국을 미혹하지 못하게 하였다가 그 후에는 반드시 잠간 놓이리라."(계20:1-3) 목숨 걸고 말씀에 순종하여 충성스러운 믿음으로 살던 그리스도인들은 예수님 공중 재림하실 때 들림 받아 하늘에 올라가고 이 땅에는 인본주의 신앙으로 세상과 짝하며 믿음생활 하던 이들이 들림 받아 올라가지 못하고 환란을 당하게 됩니다. 마귀가 세상 임금이 되어 세상을 지배하고 짐승의 인을 받을 것을 요구하며 거절하는 자들은 다 죽입니다. 믿음생활 열심히 잘할 것을 잘못했다고 회개해도 때는 늦었습니다.
 
② 마귀가 세상을 지배하고 이스라엘 백성만 남는다.
  세상 권력은 마귀의 손에 넘어가고 마귀는 하늘로 들림 받지 못한 인본주의 그리스도인들에게 양자택일을 요구합니다. 예수를 부인하고 마귀를 섬기겠노라고 하면 666인을 쳐서 살 길을 보장해 주겠지만 거절하면 죽여 없애겠다는 것입니다. 믿음생활 바로 하지 못해 들림 받지 못했지만 때늦은 후회를 하면서 마귀의 종 되는 것을 거부한 사람들은 모두가 다 마귀에 속한 자들에 의해서 무참한 죽음을 당하게 됩니다. 그러나 죽음이 두려워서 예수를 부인하는 사람들은 일시적으로 생명을 유지하지만 영원히 망하게 됩니다. 그때 상황으로는 마귀가 영원히 승리할 것 같지만 마귀의 승리는 하나님의 사람들 믿음을 시험하는 일시적인 것이요 반드시 망하게 되는 것입니다.
 
③ 하나님이 이스라엘 백성을 환란에서 구하기 위하여 144,000 인을 치게 하신다.
  그러나 이러한 혼란 속에서도 하나님은 자기 약속을 지키십니다. 자기 백성 이스라엘의 열두지파를 기억하시고 이들에게는 특별히 천사를 파송하여 인을 치게 하고 144,000명에 인칠 때까지 재앙 내리는 것을 정지 시키시며(계7:3) 인침이 끝나면 이스라엘 백성은 이들에 의해서 보호 받으며 환란을 면케 하시는 것입니다. 이스라엘 백성은 하나님이 약속하신 약속의 땅 가나안으로 모여 144,000명의 보호 아래 있고 나머지 사람들은 모두가 다 마귀의 지배하에 들어가게 되는 것입니다.
 
④ 짐승이 말을 하고 우상이 이적을 행한다.
  짐승이 말을 하고 우상이 이적을 행하는데 어떤 믿음으로 이들을 당해낼 수 있겠습니까? 그럼에도 천국 소망이 확실한 사람들은 영생을 위하여 죽음을 택하고 영생의 소망이 불확실한 사람들은 짐승의 인을 받고 우선 목숨을 부지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해서 온 세상을 지배한 마귀는 이제 마지막으로 이스라엘 백성을 쳐부수기 위해서 티그리스 강과 유프라테스 강을 건너서 이스라엘을 쳐 들어갑니다. 이때는 강물도 말라 없어진다고 했습니다.(계16:12)
 
⑤ 므깃도 평야에서 아마겟돈 전쟁이 벌어진다.
  이렇게 마귀가 온 세상을 지배하기 위하여 그리스도인들의 씨를 말리고 이스라엘로 쳐들어갈 때에 므깃도 평야에서 인류 최후의 전쟁이 벌어지는데 이 전쟁을 아마겟돈 전쟁이라고 합니다. 아마겟돈이라는 말은 므깃도의 아랍어식 발음입니다. 인류 최후의 전쟁은 온 세상의 마귀 군대와 이스라엘 민족과의 전쟁이며 이 전쟁의 승자는 누가 봐도 마귀의 승리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천사를 보내서 마귀의 군대를 진멸하시고 왕들의 고기와 장군들의 고기와 군사들의 고기를 새들이 먹게 하시는 것입니다.
 
⑥ 마귀는 전쟁에서 패하고 천사에 의하여 천년동안 무저갱에 갇힌다.
  이러므로 온 세상을 지배하고 영원히 지상의 왕권을 누릴 것 같던 마귀의 권세는 무너지고 하나님이 보낸 천사에 의해서 온 세상을 미혹하고 지배하던 용의 세력 마귀와 그의 사자들을 잡아서 무저갱에 다 1천년 동안 가두어 버리는 것이며 사단 마귀와 그의 하속들이 무저갱에 갇히니 이 세상에는 천년왕국의 평화와 행복이 시작되는 것입니다.
 
5) 무저갱과 천년왕국 - 새 하늘과 새 땅
  귀신이 말하는 ‘때가 이르기 전에’의 때는 이때를 말합니다. 전쟁이 끝나면 마귀와 그에 속했던 사람들은 다 죽게 되고 144,000에 의하여 보호받던 아브라함의 후손 이스라엘 백성들은 남게 됩니다.
 
① 예수님의 지상 재림과 천년왕국이 시작된다.
  이때 예수님이 지상 재림하며 세상을 통치하고 순교적 믿음으로 예수를 믿어서 들림 받았던 이들이 예수님과 같이 내려와 예수님의 통치 아래 왕 같은 지위를 누리며 주님을 섬기다가 주님 일 때문에 순교했던 이들이 이때 모두 부활하여 천년동안 왕 같은 삶을 살면서(계20:4) 천년동안 병들지도 않고 죽지도 않은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주 예수의 구원의 복음을 전하여 영원한 천국으로 이사 갈 때를 대비하여 신앙훈련을 왕 같은 권위로 시키는 것입니다.
 
② 천년이 차면 마귀와 그의 사자들이 무저갱에서 나와 미혹한다.
  그 까닭은 천년이 차면 반드시 무저갱이 들어갔던 마귀와 그의 사자들을 하나님께서 잠깐 해방시킬 때에 무저갱에서 나와 천년동안 아픈 것도 병드는 것도 고통스러운 것도 모르며 행복했던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예수를 부인하고 육체의 쾌락을 추구하는 삶을 사는 것이 좋다고 미혹할 때에 믿음의 말씀으로 저들의 유혹을 물리치고 천국 갈 수 있는 자격을 확보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③ 마귀의 시험을 이긴 자들이 천국으로 가고 마귀와 그의 사자들은 지옥으로 간다.
  이후 천년이 지난 뒤 마귀의 유혹을 물리치고 믿음을 지킨 이들은 모두가 다 새 하늘의 새 땅 영원한 아버지 집으로 옮겨질 것이며 하늘은 큰 소리로 떠나가고 땅은 체질이 불에 녹아지듯 없어질 것이며 마귀와 그에 속한 사자들은 영원한 지옥 불에 들어가게 될 것입니다.(벧후3:10-12)
 
④ 무저갱은 마귀와 그의 세력들을 천년동안 가두는 곳이다.
  여기에서 무저갱이란 마귀와 그의 사자들 용의 세력들을 잡아서 천년동안 가두어 두는 장소라는 것이며(계20:1-3) 마귀와 그의 사자들이 무저갱에 갇히는 그 순간부터 세상에는 귀신의 활동이 정지되며 따라서 아픈 것도 없고 병든 것도 없고 근심 걱정도 없고 시기 질투도 없고 죽는 것도 없고 싸울 일도 없는 지상낙원이 이루어진다는 것입니다.
 
⑤ 120년 수명을 못 채우고 죽어 귀신이 된다면 아마겟돈 전투에서 죽은 이들이
    귀신이 될 것이며 천년왕국은 없을 것이다.
  만일에 베뢰아 측의 주장처럼 120년 자연수명이 된 사람은 무저갱에 들어가고 자연수명이 남아 있는 사람은 귀신으로 남게 된다고 하면 아마겟돈 전투에서 패한 불신자들은 다 귀신이 되었을 터인데 120년을 살다가 죽었다고는 단정하기 어려울 것이며 전쟁에 나왔던 젊은 군인 귀신들이 얼마나 많겠느냐는 것입니다. 그러나 전쟁이 끝나니 용과 마귀와 그의 사자들을 무저갱에 가두어 버리는 세상에는 귀신이 없고 사망이나 죽는 것이 없어지고 100세가 어린아이며 1000년 동안 번식이 계속되었습니다. 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하신 약속이 완성된 것입니다.
 
6) 무저갱과 불신자의 사후영은 성경에 근거가 없으므로 비성경적인 잘못된
   주장이다.
  성경에 기록된 말씀을 그대로 믿는다면 베뢰아 측이 믿는 귀신론은 성경과 전혀 다른 것이며 불신자의 사후영이 귀신이라고 하는 무속의 현상을 그대로 받아 들여서 그것을 합리화시키기 위한 방법으로 성경을 임의 해석하여 호도한 것 외에 성경적으로 그 진실성을 증명할 수 있는 어떠한 내용도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계시록 9장 1-3절에서도 무저갱과 사람의 죽은 영혼과의 관계를 찾아볼 수 없으며 계시록 11장 7-8절에서도 무저갱과 불신자의 사후 영과의 관계를 찾아볼 수 없으며 계시록 20장 1-3절의 말씀 중에서도 무저갱과 불신자의 사후 영과의 관계를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불신자의 사후영이 120년 자연수명을 채우지 못하고 죽으면 귀신이 된다고 하는 주장은 전혀 성경에 근거가 없는 베뢰아 측의 주장으로서 마땅히 철회해야 할 비성경적 내용입니다.
 
① 불신자의 사후영이 귀신이라는 주장은 성경을 육신중심으로 해석한 결과이다.
  이렇게 잘못된 주장이 나오게 된 것은 죽은 자에 대한 잘못된 인식에서 비롯된 것이며 성경을 육신 중심하여 해석하지 않고 하나님이 본래 말씀하신 뜻을 따라서 영혼 중심하여 해석하면 문제는 근본적으로 해결이 될 것입니다. 천년왕국에서 마귀가 무저갱에 갇힌 순간부터 병이 없어지고 시기 질투 미움 다툼이 없어지고 천년동안 죽음이 없는 지상낙원이 시작된다는 것은 불신자의 사후영이 귀신이 아니라는 가장 성경적이며 확실한 증거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만일에 베뢰아 측의 주장처럼 120년 자연수명을 다 살지 못하고 죽은 사람이 귀신이 된다면 마지막 전쟁 아마겟돈 전투에서 죽은 모든 사람들은 다 불신자들이니 이들이 다 귀신이 되었을 것이며 수많은 귀신이 들끓는 세상에 천년왕국은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들이 귀신이 되었다는 증거는 성경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불신자의 사후영이 귀신이 아니라 타락하고 반역한 천사와 그 하속들이 귀신의 무리라고 하면 분명한 답이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이에 대해서 성경은 예수님의 말씀 중에 귀신은 사단이라는 것을 직접 언급하고 계신 것을 볼 수 있다.
 

 "

  이전글 : 베뢰아의 귀신론을 비판한다. (6)
  다음글 : 베뢰아의 귀신론을 비판한다. (8)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