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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  목 : 베뢰아의 귀신론을 비판한다. (8) 조회수 : 782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3-04-01
6. 사단과 마귀와 귀신은 같은 존재다.
 
1) 예수님은 귀신의 도움을 받지 않으신다.
  예수님의 귀신 쫓고 병 고치는 내용에 대하여 바리새인들이 말하기를 "저가 귀신의 왕 바알세불을 힘입지 않고는 귀신을 쫓아낼 수 없다."(마12:24)고 비방할 때에 예수님 말씀하시기를 "사단이 만일 사단을 쫓아내면 스스로 분쟁하는 것이니 그리하고야 저의 나라가 어떻게 서겠느냐"(마12:26) 하시므로 사단과 귀신을 같이 말씀하고 계시며 누가복음 13장 11절 이하를 보면 "십 팔년 동안을 귀신들려 앓으며 꼬부라져 조금도 펴지 못하는 한 여자가 있더라. 예수께서 보시고 불러 이르시되 여자여 네가 네 병에서 놓였다 하시고 안수하시매 여자가 곧 펴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지라. 회당장이 예수께서 안식일에 병 고치시는 것을 분 내어 무리에게 이르되 일할 날이 엿새가 있으니 그 동안에 와서 고침을 받을 것이요 안식일에는 말 것이니라 하거늘 주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외식하는 자들아 너희가 각각 안식일에 자기의 소나 나귀나 마구에서 풀어내어 이끌고 가서 물을 먹이지 아니하느냐"(눅13:11-15)
 
① 예수님은 사단과 귀신을 같은 존재로 말씀하셨다.
  "그러면 십 팔년 동안 사단에게 매인바 된 이 아브라함의 딸을 안식일에 이 매임에서 푸는 것이 합당치 아니하냐"(눅13:16)라고 기록된 말씀을 볼 수가 있습니다. 정리하면 예수님이 안식일날 회당에서 가르치실 때에 귀신들려 앓으며 꼬부라져 조금도 펴지 못하는 여자를 보고 귀신을 쫓아내서 병을 고쳐 허리를 펴게 해주시니 회당장이 보고 안식일에 왜 병을 고치느냐 안식일이 아닌 다른 날에 병을 고치고 안식일에는 하지 말라고 하니 예수님이 너희가 안식일날 소나 나귀를 물을 먹이지 아니하느냐 하시면서 18년 동안 사단에게 메인바 된 아브라함의 딸을 메임에서 푸는 것이 합당치 않으냐고 회당장에게 말씀하셨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예수님이 귀신 들려서 꼬부라진 사람을 사단에게 메인 것이라고 하시므로 귀신과 사단을 같이 표현하셨다는 것입니다.
 
2) 귀신은 사단이요 마귀이며 타락한 천사들이다.
  이 말씀은 예수님이 사단과 귀신을 같은 의미로 표현하셨다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이 말씀에 의해서 보면 사단은 죽은 신이며 죽은 신은 죽은 자이며 죽은 자는 생명이신 하나님께 반대한 결과로 되어진 것이며 따라서 죽은 자의 졸개 되는 사단의 사자들 타락한 천사들을 사단과 동일한 신분으로 예수님이 보고 말씀하신 것이며 따라서 죽은 자의 사자들 그 졸개 들은 죽은 자와 같은 것이며 다른 표현으로 사단의 사자들은 사단과 같은 존재로 예수님이 보고 계신 것이며 귀신은 사단의 사자 사단의 졸개들로서 사단과 같이 보고 있는 것입니다.
 
① 마귀는 귀신이다.
  ‘마귀는 귀신이다’ 이를 증명하는 또 다른 성경 말씀이 있습니다. "하나님이 나사렛 예수에게 성령과 능력을 기름 붓듯 하셨으매 저가 두루 다니시며 착한 일을 행하시고 마귀에게 눌린 모든 자를 고치셨으니 이는 하나님이 함께 하셨음이라."(행10:38) 하시고 마귀에게 눌린 자에 대한 해석을 보면 마태복음 4장 24절과 누가복음 13장 16절을 인용하고 있습니다. 먼저 마태복음 4장 24절을 보면 "그의 소문이 온 수리아에 퍼진지라 사람들이 모든 앓는 자 곧 각색 병과 고통에 걸린 자, 귀신 들린 자, 간질하는 자, 중풍병자들을 데려오니 저희를 고치시더라."(마4:24)라고 기록 되었습니다.
 
② 사단은 귀신이다.
  누가복음 13장 16절은 기 인용한 바와 같이 "그러면 십 팔년 동안 사단에게 매인바 된 이 아브라함의 딸을 안식일에 이 매임에서 푸는 것이 합당치 아니하냐"(눅13:16)라고 말씀하시므로 말미암아서 성경이 귀신 들린 것의 귀신에 대하여 사단에게 메인 것이요 마귀에게 눌린 것이라고 말씀하시므로 말미암아서 귀신과 사단 귀신과 마귀를 같이 사용하고 있으며 불신자의 사후영이 귀신이 아니라 타락한 천사와 같은 사단의 영, 마귀의 영이 귀신임을 성경이 확실히 증명해주고 있는 것입니다.
 
3) 무저갱은 마귀와 그의 사자를 가두는 곳
  정리해보면 무저갱은 베뢰아 사람들이 주장하는 불신자의 사후 영과는 아무 상관이 없으며 풀무의 연기 같은 것이 나오는 곳이며 황충이 나오는 곳이며 짐승이 나와서 많은 사람을 해치는 곳이며 아마겟돈 전쟁 후에 천사가 내려와서 마귀의 그의 사자들을 결박하여 가두는 곳이며 마귀와 사자들이 갇혀 있다가 잠깐 놓여서 곡과 마곡을 미혹하고 천년동안 순교자들에게 배우며 믿음을 다졌던 이스라엘 백성을 시험하기 위하여 다시 나오는 곳이라는 것입니다. 무저갱에 관한 어떠한 성경의 내용도 불신자와의 관계를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베뢰아 측의 인간의 자연수명이 다하면 가는 곳이라는 주장은 비성경적인 개인의 주장을 합리화시키는 목적으로 꾸며진 성경과 다른 주장이며 불신자의 사후 영과 무저갱은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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