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수상
•홈  >  신학논단  >  목회수상
  제  목 : 부활하신 예수를 주인삼고 살아야 한다.(23.2.26. 주일) 조회수 : 165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3-02-27

그리스도인들은 예수를 믿고 살 때에 두 가지를 생각해야 한다.

온 세상 죄 대신 지고 십자가에 못에 박혀서 죽으신 예수와 죽은 자 가운데서 3일 만에 부활하신 예수님이다.

예수님이 십자가 위에서 몸 찢고 피 흘려 죽으심으로 온 세상 죄가 사하여졌고, 예수님이 무덤 속에 계시다가 하나님이 살리심으로 사망 권세 이기고 부활하셨다.

예수님의 부활은 세상 임금 마귀를 이기신 부활이니 예수 안에서 부활하신 예수님을 주인으로 모시고 살아서 예수님의 은혜와 능력으로 마귀와 귀신을 이기고 건강하게 살아야 한다.

예수님의 십자가는 믿는 자의 십자가가 되어서 예수와 함께 옛사람을 십자가에 못 박아 죽여야 한다. 예수와 연합하여 옛사람이 죽으므로 죄인은 죽어서 없어진 것이며 부활하신 예수님을 주인으로 모셔 들임으로 부활하신 예수님을 주인 삼고 예수님의 것이 되어서 예수님과 함께 세상의 모든 것을 다 이기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살게 된다.

부활하신 예수님은 하늘로 올라가시고 약속하신 성령을 보내주셔서 예수님이 하늘 아버지 집에 계신 것을 세상사는 사람들에게 알려주셨다.

아버지의 영과 아들의 영이 함께 하시는 예수님의 보혜사 성령은 예수님의 능력을 가지고 사람들 속에 오셨으며 초대교회 사도들에게 역사하시던 성령이 지금도 믿는 자 속에 임재하시고 역사하시므로 말미암아서 2000년 전에 역사 속에 오신 예수님이 지금도 살아 계셔서 믿는 자들 속에 역사하시므로 예수그리스도의 부활이 사실이며 지금도 살아 계신다는 사실을 증명해주고 있다.

죄로 말미암아 저주받고 어둠 속을 더듬으며 고통의 길을 가고 있던 사람을 하나님이 예수님 보내서 대속 제물로 죽게 하시고 해방과 자유를 주셨다.

예수님은 부활로 온 세상의 지배자가 되셨으니 예수 믿은 사람은 사망 권세 이기고 부활하신 예수님을 주인으로 모시고 살아야 한다.

예수님을 주인 삼고 모든 것이 주님의 것임을 진실로 고백하여 몸과 마음과 영혼을 예수님께 드리고 예수님이 자신의 삶을 책임지시도록 온전히 맡기고 자유를 누려야 한다.

이렇게 자유를 얻은 사람은 이 자유를 사욕을 위하여 쓰지 말고 나 같은 죄인 살리기 위하여 주었다가 부활하신 예수님을 위하여 쓰는데 열심 있는 그리스도인으로 살아야 한다.

세상사는 동안 기쁨 넘치며 천국에 가서 면류관 받는 꿈을 이루어야 한다.

 "

  이전글 : 사람이 받는 복(23.2.19. 주일)
  다음글 : 나는 무엇을 즐거워하는가?(23.3.5. 주일)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