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수상
•홈  >  신학논단  >  목회수상
  제  목 : 의인으로 사는 행복과 기쁨(19.9.15. 주일) 조회수 : 344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9-09-15

하나님은 사람을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대로 만드시고 행복한 삶의 비결을 알려주셨다.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을 보면 일관되게 반복되는 내용이 있다. 그 첫 번째는 하나님이요, 그 두 번째는 하나님의 뜻이며, 세 번째는 하나님의 뜻을 사람에게 알리는 것이고, 네 번째는 하나님의 말씀에 대하여 사람이 행하는 대로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 주시는 것이다.

사람이 세상사는 동안 행복하기를 원하면 행복의 뿌리가 되고 샘이 되시는 하나님을 바로 알아야 한다. 하나님은 자신의 모든 뜻을 말씀으로 계시해 주셨으니 하나님의 뜻을 아는 것은 말씀을 아는데 있다. 하나님의 말씀을 알고 믿어 믿음의 표로 하나님께 믿음을 보여드려야 하니 순종하는 모습을 보여드리는 것이다.

행복의 비결은 말씀을 알고 말씀에 순종하는 모습을 하나님께 보여드리는 삶을 사는 것이다. 이와 같이 살면 삶은 행복하게 되고 기쁨이 넘치게 된다. 말씀을 아는 데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사람이 살면서 허탈감을 느낄 때가 있다. 이런 때는 자기가 열심히 했던 일이 아무 의미가 없고 아무 유익도 없을 때이다. 이것은 잘못 생각하고 의미 없는 노력을 한 결과이다.

하나님은 말씀으로 약속하시고 약속하신 말씀을 믿어 순종만 하면 반드시 기쁨을 주신다. 하나님의 행복과 기쁨을 원하면 먼저 말씀을 알아야 한다. 선지자 호세아는 "내 백성이 지식이 없으므로 망한다."(4:6)고 했다. 말씀을 알아야 하고 알기 위해서는 힘써 암송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 예배생활 잘하고 기도생활 열심내고 말씀을 암송하여 순종하면 하나님의 은혜와 능력으로 의인이 되고 기쁨과 행복이 넘치게 된다.

 "

  이전글 : 조상이 원하는 효도(19.9.8. 주일)
  다음글 : 입으로 시인하면 문제가 해결된다.(19.9.22. 주일)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