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논단
•홈  >  신학논단  >  신학논단
  제  목 : 베뢰아의 귀신론을 비판한다. - 17 (미션21 연제) 조회수 : 513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8-08-19

베뢰아의 귀신론을 비판한다. - 17

4. 베뢰아 측의 성경해석의 문제점

6. 자연수명 120년과 무저갱과 귀신에 대하여

3) 144,000, 7년 환란, 아마겟돈전쟁 - 무저갱과 천년왕국

짐승이 말을 하고 이적을 행한다.(13:6, 13-14)

짐승이 말을 하고 이적을 행하는데 어떤 믿음으로 이들을 당해낼 수 있겠는가? 그러함에도 천국 소망이 확실한 자들은 영생을 위하여 죽음을 택하고 영생의 소망이 불확실한 자들은 짐승의 인을 받고 목숨을 부지하게 된다.(13:15-18) 이렇게 하여 온 세상을 지배한 마귀는 마지막으로 이스라엘 백성을 쳐부수기 위해서 티그리스 강과 유프라테스 강을 건너서 이스라엘로 쳐 들어간다. 이때는 강물도 말라서 없어지게 된다.(16:12)

므깃도 평야에서 아마겟돈 전쟁이 벌어진다.(16:16)

마귀가 온 세상을 지배하기 위하여 그리스도인들의 씨를 말리고 이스라엘로 쳐들어갈 때에 인류 최후의 전쟁이 벌어지는데 이 전쟁을 아마겟돈 전쟁이라 한다. 아마겟돈이라는 말은 므깃도의 또 다른 히브리식 이름이다. 인류 최후의 전쟁은 온 세상의 마귀 군대와 이스라엘 민족과의 전쟁이며 이 전쟁의 승자는 누가 봐도 마귀의 승리라고 생각할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이 천사를 보내서 마귀의 군대를 진멸하시고 왕들의 고기와 장군들의 고기와 군사들의 고기를 새들에게 먹게 하신다.(19:17-18)

마귀는 전쟁에서 패하고 천사에 의하여 천년동안 무저갱에 갇힌다.(20:1-3)

온 세상을 지배하고 영원히 지상의 왕권을 누릴 것 같던 마귀의 권세는 무너지고 하나님이 보낸 천사에 의해서 온 세상을 미혹하고 지배하던 용의 세력 마귀와 그의 졸개 귀신들을 잡아서 무저갱에 1천년 동안 가두는 것이며 마귀와 그의 사자들이 무저갱에 갇히니 이 세상에는 천년왕국의 평화와 행복이 시작된다.

그러나 베뢰아 측의 주장을 보면 "예수께서 건너편 가다라 지방에 가시매 귀신 들린 자 둘이 무덤 사이에서 나와 예수를 만나니 그들은 몹시 사나워 아무도 그 길로 지나갈 수 없을 지경이더라. 이에 그들이 소리 질러 이르되 하나님의 아들이여 우리가 당신과 무슨 상관이 있나이까 때가 이르기 전에 우리를 괴롭게 하려고 여기 오셨나이까 하더니"(8:28-29)

귀신이 말하는 때가 이르기 전에의 때는 이때를 말한다. 마귀의 군대가 아마겟돈 전투에서 패하고 마귀의 군대는 새들의 밥이 되고 마귀와 그의 사자들인 귀신들은 하나님이 보내신 천사에게 잡혀서 천사가 무저갱 뚜껑을 열고 무저갱에 가둘 때를 말하는 것이다. 이에 대해서 베뢰아에서는 이 때를 귀신들이 120년이 되지 않은 때라고 주장하여 그들의 주장을 합리화해서 귀신이 음부에서 활동할 수 있는 때라고 한다.

그러나 성경은 "무저갱으로 들어가라 하지 마시기를 간구하더니"(8:31) 라고 기록하고 있다. 이는 정리하여 말하면 무저갱으로 들어갈 때가 아직 되지 않았는데 무저갱으로 넣으려 할까봐 겁이 나서 예수님에게 간절히 무저갱에 넣지 말기를 요구하고 있는 것이다. 이는 다른 말로 하면 무거쟁을 하나님이 통제하고 계시며 귀신을 무저갱으로 넣을 때도 정해 놓고 계시다는 사실을 귀신들이 알고 있는 것이다. 그런데 근거도 없는 자연수명 120년을 들어서 120년도 되지 않았는데 무저갱으로 넣을까봐 귀신들이 두려워 한 것이라고 주장을 하면서 베뢰아의 귀신론을 사람이 믿지 않고 죽으면 귀신이 된다고 하는 것이 마치 성경적이며 성경에 그 근거가 있는 것처럼 거짓된 주장을 하고 있는 것이다.

때가 이르기 전의 때는 아마겟돈 전투가 끝나고 천사가 마귀와 그의 사자들을 무저갱 뚜껑을 열고 가둘 때를 말하고 있는 것이며 베뢰아 측이 주장하는 자연수명 120년과는 아무 상관이 없는 것이다. 전쟁이 끝나면 마귀에게 속했던 자들은 다 죽게 되고 하나님의 천사에게 인 맞은 이스라엘의 12지파 144,000명에 의하여 보호받는 아브라함의 후손 이스라엘 백성들만 남게 된다.

4) 무저갱과 천년왕국 - 새 하늘과 새 땅

예수님의 지상 재림과 천년왕국이 시작된다.

찬사가 마귀를 무저갱에 가둔 후에 예수님이 지상 재림하여 세상을 통치하고 순교적 믿음으로 예수를 믿어서 들림 받았던 이들이 예수님과 같이 내려와 예수님의 통치 아래 왕 같은 지위를 누리며 주님 일 때문에 순교했던 이들도 부활하여 천년동안 왕 같은 삶을 살게 된다.(20:4)

이스라엘 백성들은 천년동안 병들지도 않고 죽지도 않으며 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하신 약속이 이루어져 번식이 계속되어 하늘에 별 같고 바닷가의 모래같이 세상에 이스라엘 백성이 가득하게 된다.

첫째 부활에 동참하여 1000년 동안 왕 노릇하는 영광은 순교적 신앙을 가지고 목숨 다해 충성했던 그리스도인들이 천년왕국 때 천년동안 이스라엘 백성들을 복음으로 가르치는 영광스러운 왕으로 살게 되는 것이다.

천년왕국 때는 마귀와 귀신들은 무저갱에 갇히고 예수님은 지상재림하고 환란을 피하여 예수님 공중에 임하실 때 들림 받은 자들은 예수님과 함께 지상재림하고 이스라엘 12지파를 다스리는 왕 노릇을 천년동안하고 믿음 때문에 순교했던 이들도 부활하여 천년동안 왕 노릇을 하고 마귀와 그의 사자 귀신들은 천년동안 무저갱에 갇혀 있다가 1000년이 차면 잠간 놓이게 된다.

 "

  이전글 : 베뢰아의 귀신론을 비판한다. - 16 (미션21 연제)
  다음글 : 베뢰아의 귀신론을 비판한다. - 18 (미션21 연제)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