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논단
•홈  >  신학논단  >  신학논단
  제  목 : 베뢰아의 귀신론을 비판한다. - 3 (미션21 연제) 조회수 : 447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8-06-17

3. 논쟁의 본질

2) 논쟁의 본질은 귀신의 정체에 관한 것입니다.

성경은 마귀가 거짓말쟁이라고 한다.

    성경은 마귀가 거짓말쟁이요 거짓의 아비라고 가르치고 있다.(8:44) 뿐만 아니라 마귀가 사람에게 처음 한 말도 거짓말인 것을 볼 수가 있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대로 사람을 만드시고(1:26-27) 생기를 그 코에 불어 넣어 생영이 되게 하셨다.(2:7) 최고의 환경 에덴동산을 만드시고 옷을 입지 않아도 춥지도 않고 덥지도 않으며 해함도 없고 상함도 없는 참으로 만족한 삶의 환경을 만드셨다. 에덴동산을 지키고 다스리라 하시고(2:15) 에덴의 기쁨을 계속 누릴 수 있는 삶의 비결을 주셨으니 각종나무의 실과는 임의로 먹되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는 먹지 말라 네가 먹는 날에는 정녕 죽으리라."(2;17) 하신 것이다. 이 말씀에 의하면 사람은 에덴의 기쁨을 누리며 사는데 선악과를 먹으면 안 되고 먹는 날에는 반드시 죽게 되어 있는 것이다.

중요한 사실이 있다. 하나님은 하늘에서 하나님을 대적하여 이기려 하다가 하나님의 군대와의 전쟁에서 패하여 땅으로 내어 쫓긴 마귀가(12:7-9) 하나님이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대로 창조하여 하나님의 생명으로 살게 하신 사람을 거짓말로 속여서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하여 죄인이 되게 하고 마귀의 종이 되게 했다.(3:1-6) 마귀는 하나님이 만드신 최고의 천사였으나 교만한 생각을 품고 하나님의 보좌를 뺏으려고 하나님을 대적하므로 사단이 되고 사망의 신이 되며 어둠의 신이 되며 거짓의 아비가 되었다.

마귀는 사망의 신이다.

마귀가 사망의 신이라는 증거는 무엇인가? 성경에 "사망으로 말미암아 사망의 세력을 잡은 자 곧 마귀의 세력을 없이 하시며"(2:14) 라고 기록된 내용의 말씀에 의하여 알 수 있고, 예수를 믿고 구원을 받으면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긴다고 말씀하시며(5:24) "한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왔나니 이와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5:12) 말씀하셨다. "그런즉 한 범죄로 많은 사람이 정죄에 이른 것 같이 의의 한 행동으로 말미암아 많은 사람이 의롭다 하심을 받아 생명에 이르렀느니라. 한 사람의 순종치 아니함으로 많은 사람이 죄인 된 것같이 한 사람의 순종하심으로 많은 사람이 의인이 되리라."(5:18-19)고 말씀하시고, "너희 자신을 종으로 드려 누구에게 순종하든지 그 순종함을 받는 자의 종이 되는 줄을 너희가 알지 못하느냐 혹은 죄의 종으로 사망에 이르고 혹은 순종의 종으로 의에 이르느니라."(6:16) 하시고,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 있는 영생이니라."(6:23)고 말씀하셨기 때문이다.

마귀는 본래 하나님을 섬기던 천사장이었다.

정리하면 하나님은 생명의 신이요 영원한 생명이십니다.

사단, 마귀는 하나님이 만드신 천사 중에서 가장 완전하게 만드시고 하나님을 수종 들게 했으나 마음에 교만이 생겨서 하나님을 섬겨야 할 피조물이 하나님을 섬기지 않고 하나님과 싸워서 이겨 하늘보좌를 차지하려고 하나님께 도전하여 하나님의 군대와 싸웠으나 이기지 못하고 사망의 신이 되어 땅으로 내어 쫓긴 것이다.(14:12-14, 28:13-15, 12:7-9)

천사장은 하나님을 대적하여 전쟁하므로 사단이 되고 마귀가 되었다.

하나님은 생명의 신이요 하나님을 수종 들던 천사들도 생명의 천사들로 만드셨는데 생명의 신이신 하나님께 반대하여 싸우므로 사망의 신이 된 것이다. 그러므로 성경은 기록하여 말씀하시기를

 "

  이전글 : 베뢰아의 귀신론을 비판한다. - 2 (미션21 연제)
  다음글 : 베뢰아의 귀신론을 비판한다. - 4 (미션21 연제)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