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논단
•홈  >  신학논단  >  신학논단
  제  목 : 베뢰아의 귀신론을 비판한다. (18) 조회수 : 737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3-04-01
8. 귀신의 정체
 
6) 구원에 대하여
 
① 구원은 믿는 자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선물이다.
  구원이라 함은 다른 말로 하면 어려운 상태에 놓인 사람이 어려운 상태에서 해방되었다고 하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물에 빠져 죽을 사람을 물에서 건져냈으면 그 사람은 구원을 받은 것입니다. 큰 불이 나서 불에 타 죽게 된 사람을 살렸으면 그 사람을 구원해 낸 것입니다. 그러므로 구원이라는 말은 어려운 형편에 처한 사람이 어려운 형편에서 벗어나면 그것을 구원이라는 용어를 쓸 수 있다는 말입니다. 성경에 믿음으로 얻게 되는 구원이란 사망의 신 어둠의 신 저주의 신의 종 된 사람이 거기에서 빠져 나오게 됐다는 것입니다. 빠져 나오는데 필요한 조건은 예수를 믿어야 하고 죄 사함을 받아야 하고 죽은 영이 살아나야 하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이러한 일이 어떻게 이루어 질 수 있는 것입니까? 이는 이 일을 이루기 위해서 하나님이 아들이신 독생자 예수님을 세상에 보내 주셨다고 성경은 말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성경은 말하기를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롬5:8) 이는 죄로 망할 수밖에 없는 죄인 된 사람을 하나님이 사랑하시고 독생자 예수님을 세상에 보내어 대속 제물로 죽게 하시므로 하나님의 지극하시고 놀라운 사랑을 확실히 증거 해보여 주셨다고 하시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 사실을 마음으로 믿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성경은 말하기를 "사람이 의롭게 되는 것은 율법의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요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는 줄 아는 고로 우리도 그리스도 예수를 믿나니 이는 우리가 율법의 행위에서 아니고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의롭다 하심을 얻으려 함이라 율법의 행위로는 의롭다하심을 얻을 육체가 없느니라."(갈2:16) 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구원은 하나님 주신 사랑의 선물입니다.
 
② 구원은 마귀의 죄에서 해방 받는 것이다.
  정리해 보면 죄 없이 만들어 하나님의 은혜로 살게 하신 사람이 마귀의 유혹을 받아서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하여 마귀의 말대로 하는 것이 더 좋은 것 같은 생각으로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하므로 말미암아서 죄인이 되고 마귀의 종이 되었으며 영이 죽고 육이 살아나서 하나님이 지어주신 가죽옷을 입고 하나님이 살게 하신 에덴동산에서 쫓겨나 마귀의 종노릇하며 육체의 낙을 따라 감각적 삶을 살아가므로 말미암아서 저주를 받고 고통 중에 망하고 지옥에서 영원히 망하게 되었는데 하나님이 이를 불쌍히 여기시고 독생자 예수를 보내서 예수님의 겸손과 온유, 순종을 가르치시고 예수를 믿는 자마다 죄의 고통에서 해방을 받게 하셨으며 온 세상 죄 대신지고 대속 제물로 십자가 위에서 피 흘려 죽으시고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시므로 말미암아서 사망의 권세를 이기고 승리하심을 보여주시고 40여 일간 제자들과 함께 계시며 사명을 확인하시고 500여명이 보는 가운데서 하늘로 올라가시고 하늘로 올라가신 후에 성령을 세상에 보내 주시므로 말미암아서 누구든지 십자가 위에서 몸 찢고 피 흘려 대속 제물로 죽으신 예수님을 내 죄 때문에 내 죄 대신지고 죽으셨다고 믿고 그 예수를 주인 삼아서 예수와 함께 육신이 죽은 삶을 살면 나면서부터 타고 난 죄는 믿음과 함께 없어지고 살면서 지은 죄는 회개하고 자복하므로 예수님 흘리신 피의 공로에 의해서 깨끗이 사하여지며 그러므로 죄인이 의인되고 죽은 영은 살아나며 영생을 얻게 됩니다.
 
③ 구원이 영생을 보증하는 것이 아니다.
  그러므로 구원은 믿는 자에게 하나님이 거저 주시는 선물입니다. 그러나 영생을 얻었다고 해도 완전하지 않습니다. 또다시 세상 신 마귀가 사망의 권세를 가지고 거짓말로 속이며 유혹하여 공격할 때에 또다시 마귀의 종 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예수 믿음으로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들이 마귀와의 전투에서 승리하고 구원을 확실히 유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온 세상 죄 대신지고 죽으신 예수님을 하나님이 그 전능하신 능력으로 부활시켜서 예수님의 무덤은 빈 무덤이 되게 하시고 세상 임금 노릇하던 마귀의 사망권세가 예수 안에서 무너져 없어졌음을 예수님의 부활로 증명해 보여주신 것입니다. 십자가에서 죄 없는 하나님의 아들로 온 세상 죄 대신지고 죽으신 예수님을 믿으면 죄인이 죄 사함 받고 거룩하고 의로워져서 율법의 요구가 예수 안에서 완성되어 죄 없는 거룩한 사람으로 변화를 받게 되지만 그 변화가 거룩한 상태의 계속적인 유지를 보장해 주는 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죄의 용서를 받고 거룩한 하나님의 자녀로 변화 받은 사람이 다시는 죄의 종노릇하지 아니하고 거룩하게 살면서 하나님의 자녀가 하나님으로부터 받을 수 있는 약속된 은혜와 축복을 받아서 누릴 수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가 확실히 승리하는 삶을 살다가 천국에서 영생을 누릴 수 있는 길을 열어놓으시기 위해서 예수님이 죽은 자 가운데서 3일 만에 부활하게 하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의 부활은 매우 특별한 의미가 있는 것이며 부활하신 예수 안에서만 구원은 확실합니다.
 
④ 예수님의 부활은 하나님의 능력으로
  예수님이 부활하신 것은 예수님의 능력에 의해서 스스로 부활하신 것이 아니요 하나님이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리므로 부활하셨다고 했습니다.(롬10:9) 그러므로 예수님의 부활은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이신 것과 아들을 보내신 아버지 하나님이 계획대로 아들을 죽게 하시고 계획대로 아들을 부활시키신 것을 확실히 증거 해주시는 것이며 이는 하나님이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모든 사건을 하나님의 계획을 이루기 위하여 진행하였음을 확인시켜 주고 있는 것입니다.
 
⑤ 예수님의 부활은 하나님이 계획하신 것이다.
  예수님은 살아계실 때에 자기가 대속 제물로 죽으실 것과 죽은 자 가운데서 3일 만에 부활하실 것을 말씀하셨습니다.(마20:28, 마16:21) 그러므로 예수님의 부활은 우연한 사건이 아니며 하나님의 계획이 완성된 사건입니다. 어떤 이들은 예수님의 부활을 부정하기 위해서 그가 온전히 죽지 않은 상태에서 서늘한 곳에 두니 정신이 깨어서 살아난 것이다 라고 하며 하나님이 다시 살리신 것을 부정합니다. 또 어떤 이들은 그의 제자들이 시체를 훔쳐다 다른 곳에 두고 거짓말로 부활했다고 한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예수님의 부활은 하나님의 능력으로 하나님이 하신 가장 놀라운 기적입니다.(행2:24) 세상에 사람으로 태어나면 모든 사람이 다 죽습니다. 십자가 위에서 처형되어 죽은 사람도 수 없이 많습니다. 그러나 부활한 사람은 단 한사람도 없습니다. 저들은 자기 죄를 인하여 죽었기에 하나님이 다시 살리지 아니하셨으나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로서 세상에 죄 없는 사람의 모습으로 오셔서 온 세상 죄 대신 지고 죽으셨기에 그가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증거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부활하셔야 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이 없었으면 오늘의 기독교는 존재하지 않을 것입니다. 기독교는 부활의 종교이기 때문입니다.
 
⑥ 예수님의 죽음과 부활은 완성된 하나님의 약속
  예수님이 3일 만에 부활하시므로 말미암아 하나님 예언의 확실성을 증명해주셨습니다. 예수님이 대제사장들과 서기관들에 잡혀서 죽을 것이요 3일 만에 부활하실 것을 예언하실 때에 베드로는 말하기를 "주여 하지 마옵소서 이 일이 결코 주에게 미치지 아니하리이다."(마16:22) 라고 말했습니다. 베드로의 이 말을 들은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사단아 내 뒤로 물러가라 너는 나를 넘어지게 하는 자로다 네가 하나님의 일을 생각지 아니하고 도리어 사람의 일을 생각하는도다."(마16:23)고 베드로를 심하게 책망하셨습니다. 이는 예수님의 죽음과 부활은 하나님의 계획 속에 있는 것이기에 꼭 그렇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예수님은 예수님을 사랑하는 베드로가 예수님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한 말이었을지라도 그것이 하나님의 뜻에 맞지 않을 때에 사단아 물러가라 책망하시는 것을 보면 하나님의 뜻은 반드시 이루어져야 하는 하나님의 약속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의 부활은 하나님의 예언이 예언하신대로 이루어진 기적의 사건이며 이는 하나님이 하신 모든 약속은 반드시 이루어지는데 이는 하나님이 약속을 책임지고 이루시는 분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민23:19)
 
⑦ 예수님의 부활은 마귀를 이기신 하나님의 승리
  예수님의 부활은 마귀가 더 이상 세상의 권세자가 아님을 보여주는 사건입니다. 마귀는 사람을 죄짓게 한 이후에 사망의 권세를 가지고 온 세상 사람을 지배해 왔습니다. 세상 사람들은 마귀를 두려워하며 마귀를 섬기며 우상숭배를 하고 악을 행하며 살아왔습니다. 사람들은 예수님의 십자가에 매달려 죽으시는 것을 보고 조롱하였습니다. "네가 하나님의 아들이면 십자가에서 내려와 봐라. 네가 남은 구원하면서 자기는 구원하지 못하느냐"(마 27:40-42) 라고 조롱하였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조롱을 받으면서도 십자가 위에서 죽으셨습니다. 이는 예수님이 십자가에 매달려 공개적으로 고통스러운 죽음을 당하시는 것이 하나님의 계획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세상 사람들은 저도 십자가에서 죽은 것 보니 별 수 없는 자라고 생각했습니다. 예수의 죽음은 십자가 위에서 죽음으로 끝났다고 생각하였고 세상 임금 마귀가 최고의 신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3일 후에 예수님께서 하늘에서 천사가 내려와 돌을 굴려내고 찬란한 빛 속에서 사망의 권세를 이기시고 무덤에서 부활하여 걸어 나오시므로 말미암아서 마귀는 더 이상 최고의 신이 아니요 세상 임금도 아니며 하나님이 사망의 권세를 이기는 최고의 신이심을 증명해 주었습니다.
 
⑧ 예수님의 부활은 믿음의 자녀들에게 주시는 최고의 소망
  예수님의 부활은 모든 믿는 자들에게 부활의 소망을 주시고 부활하신 예수를 주인으로 모시고 섬기며 순종하는 자마다 예수님이 하나님의 능력으로 사망권세를 이기고 마귀의 세력 귀신의 세력을 이기신 것 같이 세상 신을 이길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증명해 주셨습니다.(요16:23) 그러므로 모든 그리스도인들은 마음속에 십자가 위에서 못이 박혀 몸 찢고 피 흘려 죽으신 고난의 주님을 믿는 것과 같이 사망권세를 이기고 부활하신 부활의 주님을 믿어야 합니다. 사망권세를 이기고 부활하신 부활의 주님을 마음속에 믿고 주인으로 섬기며 주님의 인도하심을 받을 때에 그 믿음과 함께 부활의 권능에 동참하게 되며 예수님이 사망의 권세를 이기신 것과 같이 부활하신 예수님을 마음속에 주인으로 모시고 섬기는 자마다 부활의 권능에 동참하게 되며 하나님의 생명의 능력으로 마귀 권세를 이기고 귀신을 이기며 모든 질병을 이기고 예수 안에서 세상 신을 능히 이기는 승리의 삶을 살게 됩니다. 부활하신 예수를 마음속에 주인으로 모시고 섬길 때에 예수 믿고 구원 받고 죄 사함 받은 그리스도인이 그 거룩함을 계속해서 유지하므로 예수님과 함께 거룩한 삶을 살아서 빛과 소금의 사명을 감당하여 빛을 발하고 소금의 짠 맛을 내게 된다는 것입니다.(마5:13-15) 부활하신 예수님의 능력으로 마귀와 귀신의 세력을 이기고 천국에서 영원히 살게 됩니다.
 
⑨ 예수님의 부활은 부활의 첫 열매
  예수님의 부활은 모든 믿는 자에게 부활의 소망을 주고 다 부활하게 합니다. 그러므로 성경은 말하기를 "만일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의 바라는 것이 금생뿐이면 모든 사람 가운데 우리가 더욱 불쌍한 자리라 그러나 이제 그리스도께서 다시 살아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셨도다. 사망이 사람으로 말미암았으니 죽은 자의 부활도 사람으로 말미암는도다. 아담 안에서 모든 사람이 죽은 것 같이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사람이 삶을 얻으리라."(고전15:19-22) 예수 믿고 구원 받아 부활하신 예수님의 능력으로 세상을 이기는 삶을 살면 반드시 예수 안에서 예수님과 같이 영광스러운 부활을 하여 예수님이 살아 계시는 천국에서 예수님과 함께 다시는 죽음이 없는 영원한 행복과 기쁨으로 살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예수 믿고 구원받은 그리스도인들은 예수님의 부활이 우리의 살아있는 동안 사망 권세를 이기고 거룩함을 유지하고 죄의 유혹을 이길 수 있는 승리의 삶을 살게 된 것과 세상 끝날에 부활하신 예수님처럼 영광스러운 부활을 하여 영원한 천국 하나님의 나라에서 영생하게 된 것에 대한 소망과 기쁨으로 살아야 합니다. 이와 같이 예수를 믿으면 예수 그리스도 십자가의 죽음과 사망의 권세를 이기고 부활하신 능력을 입어 죄 사함 받고 거룩한 삶을 부활하신 예수님과 함께 마귀의 권세를 이겨냄으로 살아갈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와 같이 거룩한 하나님의 자녀에게 하나님이 한 가지 더 놀라운 능력을 주셨습니다. 이는 성령의 능력입니다.
 

 "

  이전글 : 베뢰아의 귀신론을 비판한다. (17)
  다음글 : 베뢰아의 귀신론을 비판한다. (19)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