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사랑
•홈  >  교회소식  >  교회사랑
  제  목 : 삼일밤 가정예배 말씀(20.3.4) 조회수 : 453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0-03-31

[ 본문 말씀 : 로마서 63~5]

3.무릇 그리스도 예수와 합하여 침례를 받은 우리는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침례를 받은 줄을 알지 못하느냐

4.그러므로 우리가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침례를 받음으로 그와 함께 장사되었나니 이는 아버지의 영광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심과 같이 우리로 또한 새 생명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함이라.

5.만일 우리가 그의 죽으심과 같은 모양으로 연합한 자가 되었으면 또한 그의 부활과 같은 모양으로 연합한 자도 되리라.

[ 설 교 말 씀 ]

예수 믿고 구원받고 침례를 받은 사람은 예수님과 연합하여 하나가 된 사람입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이시고 죄 없는 사람이시고 우리 죄를 대신지고 십자가 위에서 못 박혀 죽으시고 장사 되었다가 장사 지낸지 3일 만에 하나님이 살리시므로 사망권세를 이기고 부활하셨습니다. 부활하신 예수님은 40일 동안 살아 계시다가 40일째 되는 날 감람산에서 500여 명이 보는 가운데 하늘로 올라가셨습니다.

올라가시기 전에 마지막 하신 말씀을 보면 "너희는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아버지의 약속하신 것을 기다리라. 너희는 몇 날이 못 되어 성령으로 침례를 받으리라 하시고 성령이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하늘로 올라가신지 10일 만에 약속하신 성령을 보내 주셨습니다.

예수를 믿는 것은 이 예수님을 나를 구원하신 주인이라고 믿고 그 예수님을 주인으로 마음속에 모셔 들이는 것입니다. 예수님을 마음속에 주인으로 모셔 들인 사람은 자기가 예수님과 연합하여 하나가 된 것을 믿어야 합니다. 예수님과 연합하여 하나가 되었다는 것은 예수님이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신 것같이 예수 믿기 전의 옛사람이 예수님과 함께 십자가에 못이 박혀 죽었다고 마음속으로 믿고 시인해야 합니다. 내가 주인 노릇하며 살던 사람이 죽은 것입니다.

다음으로 예수님이 죽은 후 장사된 지 3일 만에 다시 살아나신 것같이 부활하신 예수님을 마음속에 주인으로 모셔서 예수님이 사망권세를 이기신 것같이 사망권세를 이기신 예수님을 주인으로 모셔 들임으로 새 사람이 되어서 나도 마귀와 귀신 사망의 세력을 이기고 온갖 세상 죄의 유혹을 이기고 병을 이기고 삶의 모든 문제를 이길 수 있는 사람이 된 것을 믿고 시인해야 합니다.

이 믿음을 고백한 사람은 이 믿음이 날마다 새롭게 자기의 마음을 주장해 주시도록 이 믿음에서 이탈하지 않게 계속해서 기도해야 합니다. 이와 같이 할 때에 코로나바이러스 균을 예수님의 은혜와 능력으로 날마다 순간마다 이기고 날마다 새롭게 건강하게 살 수 있습니다.

 "

전체댓글 0

댓글 쓰기0/200
입력
  이전글 : 교회창립 30주년 기념 특별메세지
  다음글 : 삼일밤 가정예배 말씀(20.3.11)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