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수상
•홈  >  신학논단  >  목회수상
  제  목 : 최고의 그리스도인이 되는 비결(23.7.9. 주일) 조회수 : 245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3-07-11

최고라고 하면 세상 사람들은 세상사는 사람들 중에서 최고를 생각한다. 러나 성경이 말하는 최고라 함은 하나님 앞에서의 최고를 말한다.

지금까지 역사적으로 수많은 영웅호걸들이 세상에 왔다가 갔다. 모든 사람들은 낳고 살다가 죽었다. 세상에 태어나서 죽고 무덤이 없는 사람들은 없었다. 요즘은 문화가 많이 바뀌어서 사람이 죽으면 거의 화장을 한다. 육신은 불에 태워져 한줌의 재가 되고 뼛조각과 함께 육신 속에 광물로 존재하던 돌조각들이 남기도 한다.

세상에 태어나서 한 번도 죄 짓지 않고 한 번도 남을 해롭게 한 일이 없고 세상 모든 사람들의 어려운 문제들을 다 해결해 주시고 죄인들의 죄를 대신지고 죽으신 분이 예수님이시다.

모든 병자들을 다 고쳐주시고, 영적인 문제들을 다 해결해 주셨다.

이 예수님이 사람들의 문제를 영원히 해결해 주시고 영원히 살 수 있는 길을 열어주기 위해서 예수님과 같은 그리스인으로 살 길을 열어주기 위해서 예수님이 아버지와 하나가 되신 것 같이 그리스도인들이 예수님과 하나 되는 삶의 비결을 가르쳐 주셨다.

예수님의 이 가르침이 사람들 속에 이루어지는 비결을 가르치기 위해서 예수님의 살과 피를 다 주시려고 십자가에 못이 박혀서 대속물로 죽으신 것이다.

예수님은 믿는 자와 함께 영원히 살기 위해서 사망권세 이기고 부활하셨다.

이로서 그리스도인들이 믿기만 하면 예수님과 같이 될 수 있는 길을 완전하고 확실하게 다 이루어 놓으신 것이다.

그리스도인들은 예수님의 말씀을 믿음으로 받아서 말씀대로 살기만 하면 예수님이 약속하신 말씀은 믿은 대로 다 이루어진다. 그리스도인들은 예수님이 가르쳐주신 기적의 삶을 예수님이 가르쳐 주신대로 살아야 한다.

예수님은 나를 믿는 자는 나의 하는 일을 저도 할 것이라고 하시고, 그보다 큰일도 할 수 있다고 하셨다.

예수님을 사랑하는 자는 예수님의 계명을 지킨다고 하시고, 예수님을 사랑하는 자는 예수님의 말을 지킨다고 하셨다. 중요한 것은 예수 믿은 그리스도인에게 예수님의 약속이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예수님의 약속은 부분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요 구체적이고 전체적으로 완전하게 이루어진다. 이렇게 되게 하시는 것이 하나님의 사랑이다.

세상 사람들의 최고는 사람 사는 세상을 말하는 것이나, 그리스도인들의 최고는 영원한 하나님 나라에서의 최고를 말한다.

하나님은 하나님 나라에 우리가 상상할 수 없는 영원한 나라를 준비하고 계신다. 왕 같은 제사장이 되어 왕의 면류관을 쓰고 왕궁 같은 황금 궁궐에서 영원히 사는 준비를 하자. 이와 같이 살기 위해서 주님을 위하여 고난을 받고 핍박을 받으며 헌신하고 충성을 다하자.

 "

  이전글 : 절기를 지키라(23.7.2. 주일)
  다음글 : 후회 없는 삶을 위하여(23.6.17. 주일)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