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수상
•홈  >  신학논단  >  목회수상
  제  목 : 우리가 피해야 하는 환란(20.8.2. 주일) 조회수 : 22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0-08-04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은 시작이 있었기에 끝이 있습니다. 시작은 하나님이 하셨고 통치도 하나님이 하시며 끝내는 것도 하나님이 하십니다. 사람은 누구나 듣고 보고 느끼며 생각을 합니다.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는 것은 무슨 말을 듣고 무엇을 보느냐에 있습니다. 내일 일에 대해서는 아는 사람이 아무도 없습니다. 하나님은 이렇게 부족하고 불안한 사람을 안전하고 평안하게 사는 방법을 가르쳐 주십니다. 하나님은 사람이 어떠한 존재이며 세상을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를 가르쳐 주십니다. 문제의 원인을 가르쳐 주시고 그 이유를 설명해 주십니다. 그러므로 사람이 하나님의 말씀을 들으면 사람을 알게 되고 세상을 알게 되며 문제의 원인을 알고 해결의 방법을 알게 되며 장래의 일을 알게 됩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 안에서 과거를 볼 수 있고 현재를 바로 볼 수 있으며 장차올 미래를 알 수 있습니다.

요한계시록은 장차 일어날 일을 알려주시고 장차 일에 대비하는 삶을 살라고 하십니다. 미래의 일에 대한 핵심내용은 현재의 세상이 끝나고 새로운 세상이 온다는 것이며 그 과정에 마귀가 세상을 온전히 지배하는 때가 있고 이때에는 이스라엘 백성 외에는 하나님을 섬기며 살아남을 자가 한 사람도 세상에 없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섬기는 이방인들은 이때를 피할 수 있도록 예수님이 공중에 구름타고 오셔서 택하신 자들을 하늘 이 끝에서 저 끝까지 사방에서 공중으로 불러올린다고 말씀하십니다. 순교적 신앙으로 믿음생활을 한 그리스도인들은 다 천사들에 의해서 들림 받아 공중으로 올라가고 세상에는 거짓 선지자들에 의하여 인본주의 신앙으로 믿는다고 하는 자들이 남아서 3년 반 동안 무서운 환란을 당하게 됩니다. 짐승이 말을 하고 우상이 말을 하며 하늘에서 불이 내려오게 하고 하나님을 훼방하면서 기적을 행합니다. 이때에 세상의 모든 사람들은 짐승을 경배하며 짐승으로부터 666인을 받아서 매매를 하며 세상을 살다가 3년 반이 끝나면 므깃도 평야의 아마겟돈 전쟁에서 다 죽게 되고 마귀는 무저갱에 갇히게 됩니다. 공중에 들림 받았던 성도들이 내려오고 세상에는 천년왕국이 시작됩니다.

그리스도인들은 이 모든 때를 준비해야 합니다. 이때를 준비할 때 비로소 그리스도인들은 믿음생활을 바로 하게 되고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 아버지를 만나고 세상을 이기는 삶을 살게 됩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영원한 삶을 준비하는 하나님의 자녀들이 되시기를 기도합니다.

 "

  이전글 : 그리스도인이 꼭 준비해야 할 것(20.7.26. 주일)
  다음글 : 첫째 부활을 준비하는 그리스도인이 됩시다.(20.8.9. 주일)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