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수상
•홈  >  신학논단  >  목회수상
  제  목 : 인생을 기쁘고 행복하게 사는 비결(18.11.25. 주일) 조회수 : 422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8-11-25

맑은 강물에서 건강하게 살던 물고기가 물이 오염되면 병들 어서 죽게 된다. 사람은 세상을 살면서 왜 고통을 당하는지 원인도 모르고 고통 속에서 망하는 길을 가다가 생을 마감한다.

예수 믿는 자매가 결혼식을 하게 되었는데 자매의 어머니는 우상을 섬기는 사람인지라 결혼식 하기 전에 액운을 막는 굿을 하고 결혼식을 해야 된다고 하면서 액땜하는 굿할 준비를 하였다. 시집 갈 딸은 예수를 믿는 사람이어서 예수님은 가장 강한 최고의 신이기 때문에 예수를 믿기만 하면 하나님이 지켜주시니 할 필요가 없다고 해도 어머니는 말하기를 굿을 하지 않고 시집을 가면 신랑이 석 달 안에 죽게 된다고 하면서 굿을 해야 된다고 고집했다. 딸이 묻기를 어머니가 그것을 어떻게 아느냐고 하니 점쟁이가 가르쳐 주었다고 한다. 딸은 점쟁이의 집으로 가서 사실관계를 확인하니 그렇다고 한다. 딸이 점쟁이에게 제안하기를 댁의 말처럼 신랑이 석 달 안에 죽으면 내가 쌀 20가마를 점쟁이에게 주고 만일에 신랑이 죽지 않으면 당신이 나에게 쌀 20가마를 주는 계약을 하자고 하면서 내가 여기 적었으니 당신도 여기에 적고 도장을 찍자고 했다. 이 말을 들은 점쟁이는 사색이 되어 잘못했으니 용서해주라고 손이 발이 되도록 빌므로 굿을 하지 않고 결혼식을 했다. 이는 점쟁이가 거짓말로 굿을 하도록 했다가 예수 믿는 딸에게 덜미가 잡힌 것이다.

세상에는 거짓말쟁이 신이 있어서 사람을 속여서 섬김을 받고 두려움을 줘서 불안하게 만든다. 예수를 안 믿은 사람들은 이 세상 신에게 잡혀서 운명의 멍에를 쓰고 일생을 고통 중에 살면서 영원한 멸망의 길을 간다. 그러나 누구든지 예수를 믿기만 하면 예수는 모든 신중에 가장 강한 신이니 세상 신을 항상 이기고 하나님의 사랑을 받으며 행복하게 살다가 천국에서 영원히 살게 된다.

 "

  이전글 : 감사절 지키는 그리스도인(18.11.18. 주일)
  다음글 : 예수를 믿으면 표적이 따른다.(18.12.02. 주일)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